본문 바로가기
취미생활

클래스101+ 수강 후기/ 비용 / 장단점 / 디지털 드로잉

by 에콥2022 2023. 7. 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에콥입니다! 요즘 푸욱 빠져있는 클래스 101+ 수강하기 입니다.

사람은 살면서 끊임없이 배워야 한다고 생각하는 사람이기도 하고, 직업특성상 그림관련 강의들을 자주 이용하게 되었어요. 아이패드 사용방법도 클래스101 통해서 배웠답니다.

 

클래스 101 한달 구독 비용

클래스 101 을 본격적으로 이용하기 전에 가장 중요한 이용가격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원래 클래스101의 강의 수강료는 매우 비싼편 이었습니다. 저도 예전에 한번 이용해본 적 있는데요, 한 강의씩 수강하는 방식에다 강의료까지 상당히 비싼편이어서 망설였던 기억이 있습니다;; 할부해서 강의를 듣곤 했죠. 게다가 클래스101의 강사진들은 유명인사들을 기반으로 캐스팅되어있는 것 같았어요. 이런저런 강의를 듣다보면 전문성이 떨어지는 강의들도 많았거든요. 한마디로 복불복이었습니다. 

그런데 클래스101에서 필요한 강의만 결제해서 수강하던 결제방식에서 구독형 서비스로 정책을 변화시켰습니다.

정책이 변화되면서 가격은 상당히 착해졌죠. 

클래스101 한달 구독료는 12개월 무이자 할부시 월 16583원입니다.

이정도 가격이라면 결코 비싸지는 않은 가격입니다. 얻어가는 정보에 따라서는 꽤나 합리적인 가격대라고 생각됩니다.

 

저처럼 이것저것 슬쩍발담궈 배워보는것을 좋아하는 분들이라면 분명히 얻어가실것이 많을거에요.

 

클래스101 강의 카테고리

클래스101 강의 카테고리입니다. 상당히 다양한 부류의 강의들이 있으며 총 강의수는 5000가지가 넘는다고 합니다.

매월 새로운 강의들도 100가지 이상씩 업데이트 된다고 하니 한번쯤 둘러보시고 나에게 맞는 강의가 있는지 찾아보셔도 좋을것 같습니다.

 

클래스 101 장점

우선 클래스 101 은 다양한 부류의 강의가 있기때문에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채워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월 16000원대의 가격으로 개인의 취향에 맞추어 취미생활을 배워나갈 수 있기때문에 구독시스템으로 개편한 것 또한 클래스101의 장점이 되었다고 생각됩니다.

저같은 경우도 클래스101을 통해 그림도배우고, 사진촬영도 배우고, 영상 편집도 배우고 있거든요.

포토샵도 배워보고 싶고, 찜한 강의들이 계속 늘어가는 중입니다. ㅎㅎ 

 

클래스 101 단점

클래스101의 단점으로는, 전문 강사진들이 주를 이루고 있다기 보다는 유튜버나 각 플랫폼의 인플루언서들이 유명세를 이용하여 부수입을 얻기위해 제작한 강의들이 주를 이루고 있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아무래도 전문성이 떨어지는 강의들이 많다 보니, 5000개의 강의 모두가 유익하지는 않습니다.

다만 이런 부분은 강의 커리큘럼과 구독서비스이다보니 몇강의 들어보다 보면 판단이 섭니다. 

강의를 고르실 때 직접 들어보시고 판단하시면 되겠습니다.

 

강의 수강 후기

저는 블로그 관련강의도 클래스101에서 수강하였고, 애드센스까지 성공적으로 취득하였습니다.

저의 나태함 때문에 블로그가 활성화 되지는 않았지만, 분명 매우 값진강의였습니다. 

또한 제가 갖고있는 직업이 그림과 매우 밀접하게 연관되어 있다보니, 저같은 원시인에게는 매우 생소한 아이패드 드로잉을 수강했고, 아주 만족스러운 결과를 얻어내는 중입니다. ㅎㅎ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