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에콥입니다:)
요즘 취미로 아이패드 드로잉을 시작했는데요. 아이패드 구입을 하려고 하니 종류가 많아 헷갈리더라구요.
용도에 따라서 크기와 사양도 다르고, 모델 명도 다르다 보니 이리저리 알아보고 구입하게 되었어요.
아이패드에 처음 관심을 갖거나 아이패드 종류에 대해서 잘 모르시는 분들은 조금 복잡하게 느껴지겠더라구요.
그래서 제가 찾아서 간단하게 정리를 해보았어요!
제가 찾아본 정보들이 도움이 되길 바라면서 포스팅 시작할게요.
아이패드 종류 는 크게 4가지 종류로 나뉘어요.
아이패드 종류는 ipad mini, ipad, ipad air, ipad pro 로 4가지로 모델이 존재합니다.
모델 별로 각각의 특징이 있는데요, 간략하게 정리를 해보자면
아이패드 미니
아이패드 미니는 사이즈가 작고, 작은 사이즈지만 성능이 뛰어나기 때문에 큰 사이즈의 패드가 부담스럽거나 휴대성을 중요시 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모델입니다.
아이패드
아이패드는 보급형 모델로 프로나 에어보다는 다소 낮은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영상시청이나 인터넷강의, 또는 가성비를 중요하게 생각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모델입니다.
아이패드 에어
아이패드 에어는 4가지의 모델 중 가장 기본이 되는 모델로 아이패드 프로보다는 낮고 아이패드보다는 높은 성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업무용이나 교육용 등 다양한 분야로 아이패드를 활용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모델입니다.
아이패드 프로
아이패드 프로는 영상작업이나 일러스트, 그림이나 그래픽 작업, 사진 편집 등 고사양 기능을 필요로 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모델입니다.
셀룰러와 와이파이 둘중 하나를 선택해요.
아이패드 종류를 결정하셨다면 데이터 사용 방식에 따른 모델을 선택하여야 합니다.
먼저 셀룰러 방식은 유심칩을 사용하여 와이파이나 아이폰을 연결하지 않아도 데이터,전화가 가능한 모델입니다.
요금제를 사용하여 개통을 진행하여야 하며 스마트폰처럼 사용이 가능합니다.
와이파이 모델은 와이파이가 연결되어 있어야 데이터 사용이 가능하며 전화나 메세지는 아이폰과 연동하여 사용하여야 합니다.
아이패드 미니
아이패드 미니는 아이패드 종류중 가장 작은 사이즈의 패드입니다.
그렇기 때문에 휴대성을 목적으로 하시는 분들에게 적합한 모델입니다.
아이패드 10세대에 비교했을 때 성능이 조금 더 좋으며 6세대부터는 애플팬슬2를 지원합니다.
애플팬슬 2세대 부터는 패드 옆면이나 윗면에 팬슬을 붙여 무선충전이 가능하며 이부분은 편의성에 있어서 굉장히 큰 부분을 차지합니다.ㅠㅠ 필기감은 팬슬1세대와 팬슬2세대가 크게 차이가 없다고 하네요.
미니는 커버 겸용 키보드가 없기 때문에 블루투스 키보드를 연결하여 사용하여야 합니다.
아이패드
아이패드는 보급형 모델로 9세대, 10세대가 판매중에 있습니다.
아이패드는 역시 가격대비 가성비가 훌륭하여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데요,
10세대는 다소 혹평을 받고 있습니다. 이유로는 9세대와 거의 동일한 사양과 애플팬슬2세대가 지원되지 않는다는 점인데, 문제는 10세대는 충전포트가 C타입으로 바뀌었기 때문입니다.
애플팬슬1세대는 포트에 팬을 직접 꽂아 충전하는 방식인데 10세대에 팬슬을 충전하기 위해서는 C타입 젠더를 사용하여 팬슬을 충전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생긴거죠.
아이패드 에어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는 고급형 아이패드 입니다. 3세대부터 애플팬슬이 지원되며 4세대부터는 애플팬슬 2세대와 호환이 가능합니다.
아이패드 에어 5세대 모델부터는 M1칩이 탑재되어 있는데, 이 M1칩은 애플이 자체개발한 칩입니다. 한단계 높은 성능을 보여주고 있죠.
성능이 좋고 미니에 비해 큰 화면을 가지고 있으며 애플팬슬2를 지원합니다.
영상시청은 물론이며 필기/ 사진편집/ 영상편집 등의 기능을 원활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아이패드 프로
전문가용 아이패드로 높은 성능과 액정크기를 가지고 있습니다.
1세대는 9.7인치/12.9인치, 2세대는 10.5인치/12.9인치, 3세대~5세대는 11인치와 12.9인치로 출시되었습니다.
1~2세대는 애플팬슬 1세대가 지원되며 3세대부터는 애플팬슬2세대까지 호환이 가능합니다.
아이패드 프로는 6세대부터 M2칩이 탑재되어 가장 높은 성능을 자랑하며, 아이패드 프로부터는 액정크기를 선택하여 구매가 가능한데, 11인치와 12.9인치 중 선택하시면 됩니다.
드로잉, 일러스트 등의 세밀한 작업을 위해서는 12.9인치를 추천드리지만 다소 무겁고 큰 화면 탓에 휴대성이 상당히 떨어지는 것이 단점입니다. 카페나 이동시에 사용하는 빈도가 많으시다면 11인치를 선택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생활 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KT&G 릴 하이브리드 3.0 실사용 리뷰 장점 단점 (1) | 2024.01.23 |
---|---|
크롬 바탕화면 바로가기 만들기 - 기본 브라우저 설정 부터! (0) | 2024.01.19 |
BMW 뉴 XM 사전예약 시작! 자동차이야기 (0) | 2023.02.1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