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견 정보

프렌치 불독 정보-털빠짐, 특징, 수명

by 금빛황소 2022. 10. 9.
반응형

안녕하세요 저는 반려견 관련 정보를 전달해드리는 에콥입니다.

오늘은 제가 가장 좋아하는 견종인 프렌치 불독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프렌치 불독은 특이한 외모로 전세계적으로 많은 사랑을 받는 견종입니다.

조금 더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프렌치불독의 역사와 특징

불독은 투견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프렌치불독은 투견이 금지됨에 따라 볼독과 테리어종을 교배하여 개량된 견종입니다.

크기가 작은 테리어종과 교배하여 반려견으로써 프랑스 상류층에게 큰 인기를 얻었습니다.

이후 1912년 본격적으로 해당 견종을 프렌치불독 이라고 명하여 부르게 되었습니다.

 

키는 보통 27~33cm 정도이며 몸무게는 10~12kg 입니다. 몸통에 비해 머리가 크고 이마가 평평하며, 곧게 서 있는 귀가 특징입니다. 주둥이는 매우 짧으며 볼 근육이 발달하여 양쪽으로 늘어져 있습니다.

어깨가 넓고 몸체 근육이 상당히 발달되어 있습니다.

프렌치 불독이 가지는 모색으로는 검정과 갈색이 섞인 브린들, 크림색, 흰색, 그리고 화운이라 불리우는 옅은 황갈색 등으로 다양합니다. 요즈음에는 희귀모색이라 하여 블루, 라일락, 블랙탄 등 다양한 모색의 프렌치불독이 유행하고 있습니다.

프렌치불독의 성격

프렌치불독은 매우 활발하고 명랑한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사람에게 매우 친근하고 견주에 대한 충직함 또한 훌륭합니다.

잔짖음도 덜하고, 머리도 똑똑하여 훈련 또한 잘되는 편입니다.

프렌치 불독 털빠짐 및 유의사항

프렌치불독은 털이 짧게 자라는 단모종입니다. 

단모종 특성 상 털빠짐은 견주님께서 어느정도 각오를 하고 계셔야 하는 부분입니다.

털이 짧고 굵은 편이어서 옷이나 이불에도 잘 박히는 편이고, 계절이 바뀌는 털갈이 시즌에는 털빠짐이 정말 어마어마합니다. 매일 매일 청소를 해주셔야 합니다. 이로인해 파양사례도 많아지는 추세이니 부디 분양받으실 때엔 털빠짐에 대해 충분히 생각하시고 신중한 분양을 받으셔야 합니다.

단모종의 경우 털빠짐도 심하지만, 피부층 보호가 힘들어 피부가 건조하고 프렌치불독은 유전적으로 알러지가 심하고 얼굴과 몸에 주름으로 인한 습진도 자주 발생하는 편이므로 피부병에 유의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프렌치불독은 코가 짧은 단두종입니다. 이로인해 호흡이 힘들어 체내 열을 다른견종에 비해 잘 배출하지 못합니다.

여름철에 더위를 조심해주셔야 하고 산책은 가급적 밤에 해주시는것이 좋습니다. 매우 더운 한여름에 공원에 데려가는 것은 자칫 위험할 수 있습니다.

또한 프렌치불독은 다리가 짧고 골격 및 골격근이 발달해 있으므로 수영을 못합니다.

강아지니까 수영 잘 하겠지 라며 여름철 애견수영장에 데려가신다면 큰 사고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반드시 애견용 구명조끼를 착용하셔야 합니다.

 

머리가 무겁고 다리가 짧기 때문에 관절에 가해지는 무게또한 관절에 무리를 줍니다.

활동적이지만 너무 과격한 운동은 주의해주셔야 하며 높은곳에서 점프를 하거나 미끄러운 바닥에서의 생활은 피해주셔야 관절로 인한 부상을 예방할 수 있습니다.

프렌치 불독의 수명

불독이라면 특이한 외모로 사랑받고 있다는 것을 아실 것입니다. 하지만 불행히도 원래 불독은 우리가 알고있는 지금의 모습이 아닙니다. 더욱 특이한 외모를 원했던 인간의 욕심으로 인해 지금의 모습을 갖게 된 것이죠.

사실 코가 짧고 볼이 늘어져있으며 머리가 크고 몸통이 작은 불독의 특징은 불독에게는 굉장히 불편한 요소들입니다.

이러한 외모를 갖기까지 불독은 다양한 개량이 시도되어졌으며 다양한 질병에도 노출이 되었습니다.

이로인해 프렌치 불독은 8~10년 정도의 짧은 수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프렌치 불독 분양시 주의사항

독특한 외모로 많은 사랑을 받는 프렌치불독을 분양할때에 알아두셔야 할 점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프렌치불독은 대중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있으며 분양가가 상당히 높은 가격에 형성이 되어 있습니다.

머리가 커서 자연분만이 어렵고 넓은 골격으로 인해 자연교배 또한 어렵기때문에 분양 가격이 높게 측정이 되는데요.

이러한 점들 때문에 외모적으로 비슷한 견종인 보스턴테리어와의 교배로 탄생한 믹스견이 상당히 많습니다.

프렌치 불독을 분양하실 예정이라면 프렌치불독의 특징인 넓은 골격과 큰 머리, 코 주름 등을 유심히 살피시어 분양을 받으시길 권해드립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