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반려견 정보

강아지 정보 - 놀랍고 새로운 사실들!

by 금빛황소 2022. 10. 20.
반응형

안녕하세요 에콥입니다. 

강아지는 8년째 키우고 있는 한 사람으로써 강아지 정보에 대해서는 나름 자부심이 있었는데, 인터넷 서핑중 몇가지 사실들을 새롭게 알게되어 여러분들께 공유해드리고자 합니다. 

제법 유용한 정보들이니 읽어보시고 알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놀랍고 새로운 사실들 첫번째.

여러분들은 강아지가 아이들에게 어떤 영향을 끼칠 것이라고 생각 하시나요?

흔히 사람들은 강아지의 털이나 세균이 아이들에게 안좋은 영향을 끼칠것 이라고 생각합니다.

하지만 이것은 잘못된 상식이라고 합니다.

과학적으로 입증된 사실로써 강아지를 키우는 행위 자체로는 천식 및 각종질병을 예방하는 긍정적인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강아지가 외부환경에 접촉함으로써 새로운 유형의 박테리아를 접하게 되고, 이를 통하여 아이들은 새로운 면역체계가 생성되고 강해진다고 합니다. 

 

새로운 사실들 두번째.

여러분들은 우주로 날아갔던 첫번째 존재가 누구인지 아시나요?

인간도 아닌 침팬치도 아닌 다름아닌 강아지였다고 합니다.

이 개는 라이카 라고 하는 러시아 개였는데요. 1957년 우주 공간에서의 생명체의 반응을 테스트하기 위해 길거리를 배회하던 라이카를 생포하여 실험에 이용했다고 합니다.

라이카는 캡슐에 들어가 우주로 발사되었습니다만, 몇시간 후 적정 온도 유지장치의 오작동으로 인하여 사망했다고 합니다. 

 

놀랍고 새로운 사실들 세번째.

이 사실을 접하고 놀라움을 금치 못했습니다. 지금까지 저는 강아지를 훈련하여 훈련이 되었을 때, 사람의 목소리나 목소리의 높낮이, 톤 등에 반응하여 행동을 하는 것이라고 생각했습니다. 하지만, 최근 연구에서 일반적으로 개들은 매우 영리하여 인간의 아이 만큼이나 많은 양의 단어를 습득한다고 합니다. 대략 200~500개 정도의 단어를 습득한다고 하니 정말 놀랑누 사실입니다. 심지어 강아지는 기초적인 수학까지도 습득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놀랍고 새로운 사실들 네번째.

반려견과 함께하는 견주님들이라면 모두들 아실텐데요. 강아지들의 발냄새를 아시나요?

분명 실내견인데다가 목욕한지 얼마 되지도 않았는데, 발바닥 냄새를 맡아보면 뭔지 모를 짠 냄새가 발바닥에서 나는 것을 알고 계실겁니다. 이 냄새는 왜 나는 것일까요?

이유는 강아지들은 사실 땀을 흘리기 때문입니다. 

흔히 강아지는 땀샘이 없어 혓바닥으로 체온을 조절한다고 알고 계실텐데요, 주된 체온조절은 혓바닥으로 하되 발바닥에도 땀샘이 있다고 합니다. 이 땀으로 인해서 박테리아가 증식하게되고 그로인해 특유의 냄새가 난다고 하네요.

 

놀랍고 새로운 사실들 다섯번째.

강아지들이 후각이 좋다는 사실은 모두가 알고 있을것입니다.

하지만 강아지들은 얼마나, 얼만큼 후각이 좋을까요? 이것은 아직은 아무도 모릅니다. 하지만 수용체, 후각을 인지하는 뇌의 부분 등을 연구해보았을때 강아지들은 인간에 비해 1,000~10,000배 뛰어나다고 추측되고 있습니다. 어느정도 인지 상상이 가시나요? 강아지들은 후각을 이용해 아주 조그마한 진드기의 위치까지 파악을 합니다.

더욱 놀라운 사실은, 강아지들은 후각을 이용하여 사람의 기분까지도 파악을 합니다.

사람의 기분까지 파악을 하다니, 도대체 어떻게 이것이 가능한 것일까요?

인간은 스트레스를 받거나 긴장을 하면 아주 소량의 땀을 흘리게 되는데요, 강아지들은 이 땀냄새를 맡아 기분을 알아차립니다. 또 인간이 아프다면, 몸속 신진대사의 변화가 일어나고, 이로인한 변화로 호흡 시 배출되는 물질의 변화가 생깁니다. 이를통해 강아지들은 인간이 아픈지 안아픈지를 구분할 수 있다고 합니다.

또 놀라운 사실은 강아지들은 인간 체내의 암을 냄새로 알아차릴 수 있다고 합니다. 이것은 여러 연구로 증명되었는데, 암세포는 일반적인 세포와 다르게 특유의 대사물질을 배출합니다. 훈련을 통해 강아지에게 이 냄새를 기억하게 하여, 암환자를 알아맞출 수 있다고 합니다. 특히 간암과 유방암의 경우 더욱 잘 감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러한 강아지들의 뛰어난 후각능력으로 인간에게 큰 도움을 주는 강아지들이 있는데요. 바로 강아지를 훈련시켜 지병이 있는 주인을 돕게 하는 것입니다.

 

오늘은 강아지에 대해 몰랐던 사실들을 알아보았습니다. 

좋은 정보 얻어가셨으면 좋겠습니다.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반응형

댓글